미션/비젼

미션
구민 복리증진의 고객행복 공기업 실현
비젼
혁신과 역량강화로 최고의 시설관리 구현

경영방침
  • 품격있는 조직문화

    • 활력있는 팀 워크
    • 또또 주인의식
    • 직원간 소통과 협력
  • 고객과 함께

    • 직원만족도 향상
    • 고객 서비스 질 제고
    • 대 고객만족도 증진
  • 미래지향 경영혁신

    • 직업윤리 강화
    • 지속적 인적자원 개발
    • 성과중심 조직문화 구축
경영목표

경영성과 : 사업수입 10%향상, 대행사업비 5% 절감

경영평가 : 기관점수 93점, 고객만족도 점수 85점

핵심가치
  • 고객지향

    •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 서비스 전달체계 혁신
    • 현장 중심의 서비스
  • 윤리경영

    •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
    •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
    • 투명한 정보공개
  • 경영혁신

    • 경영효율화(수익·공공 균형)
    • 주민중심·주민참여 경영
    • 사회적가치 창출
  • 조직혁신

    • 일하는 방식 혁신(업무효율화)
    • 일·가정 양립(일·삶 균형)
    • 업무프로세스 개선
전사전략 및 과제
  • 재무관점

    경영수지 개선

    • 사업수입 10% 향상
    • 대행사업비 5% 절감
    • 신규수익사업 발굴
    • 체계적인 홍보 마케팅 전개
  • 고객관점

    고객만족 경영

    • 고객맞춤 특화 프로그램 개발
    • 고객 서비스 품질 관리활동 강화
    • 고객주민의 경영참여 확대[3대 중점과제]
    • 고객접범부서(직원) 포커스 교육강화
  • 프로세스 관점

    경영혁신 발굴

    • 효율적인 조직편제 구축과 업무 재분배
    • 지속적인 업무프로세스 개선 확대
    • 일자리 창출 일자리 질 개선[3대 중점과제]
    • 일 가정양립(양성평등) 가족친화경영 정착
  • 학습과 성장

    내부역량 강화

    • 성과중심 조직문화 구축
    • IT 및 경영정보시스템 활용 확대
    • 학습조직화 및 청렴경영 구현
  • 커뮤니티

    협력네트워크 강화

    • 사회적 지원 네트워크 운영[3대 중점과제]
    • 사회적약자 지원 및 공익활동 강화
    • 부서간 시너지 효과 극대화
자료담당부서
기획경영팀
담당자
이효근
연락처
032-460-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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