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평가 결과

경영평가는 해당 회계연도에 추진한 사업의 실적이 어떠하였으며, 설정한 목표달성을 위하여 어느 정도 노력하였는가를 일정 기준에 따라 객관적이고도 공정하게 평가하는 것으로서, 잘된 점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부여하게하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대책을 수립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공단의 경영개선을 유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평가근거

  • 지방공기업법 제87조, 동법시행령 제68조 ~ 제69조
  • 지방공기업 경영평가규정 (행정안전부 훈령 제87호)

2019년도(2018년 실적) 경영평가 지표별 평가결과

2019년도 경영평가표
대분류 중분류 세부지표 평가방법 배점 득점 평점
Ⅰ.리더십/전략 소계   4 3.36 84.00
리더십 1. 경영층 리더십 절대평가 2 1.69 84.50
전 략 1. 비전·미션 및 경영계획 절대평가 2 1.69 84.50
Ⅱ. 경영시스템 소계   9 7.97 88.56
경영효율화 1. 조직관리 절대,단계 3 2.66 88.67
2. 인사관리 절대평가 4 3.46 86.50
3. 재무관리 절대평가 2 1.85 92.50
Ⅲ. 경영성과 소계   45 39.77 88.38
주요사업 소계   18 17.95 99.72
1. 사업수입 목표부여(A) 9 9.00 100.00
2. 1인당 시설관리실적 목표부여(A) 5 4.95 98.95
3. 안전사고 발생건수 목표부여(A) 4 4.00 100.00
경영효율성 소계   17 12.67 74.53
1. 대행사업비절감율 목표부여(A) 12 8.46 70.49
2. 사업수지율 목표부여(A) 5 4.21 84.18
고객만족성 소계   10 9.15 91.54
1. 고객만족도 목표부여(B) 10 9.15 91.54
Ⅳ. 사회적 가치 소계   36 31.92 88.67
일자리확대 소계   10 9.62 96.20
1. 일자리 창출 절대,단계 5 4.77 95.40
2. 일자리 질 개선 절대,단계 5 4.85 97.00
사회적 책임 소계   23 19.48 84.70
1. 고객 및 주민참여 절대평가 3 2.69 89.67
2. 윤리경영 절대평가 3 2.64 88.00
3. 노사상생 절대평가 3 2.53 84.33
4. 시설안전관리 절대평가 5 4.17 83.40
5. 지역사회 공헌활동 절대,목표 4 3.46 86.50
6. 사회적약자 배려 절대,목표 3 2.52 84.00
7. 친환경 경영   2 1.47 73.50
혁신성과 소계   3 2.82 94.11
1. 혁신성과   3 2.82 94.11
Ⅴ. 정책준수 소계   6 4.14 69.00
정책준수 1. 공기업정책준수 단계별평가 6 4.14 69.00
평점 합 계 100 87.16 87.16
정성지표 36.5 86.11 31.43
정량지표 63.5 87.76 55.73
자료담당부서
기획경영팀
담당자
이동하
연락처
032-460-051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가족친화기관 인증 ISO45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