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평가 결과

경영평가는 해당 회계연도에 추진한 사업의 실적이 어떠하였으며, 설정한 목표달성을 위하여 어느 정도 노력하였는가를 일정 기준에 따라 객관적이고도 공정하게 평가하는 것으로서, 잘된 점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부여하게하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대책을 수립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공단의 경영개선을 유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평가근거

  • 지방공기업법 제87조, 동법시행령 제68조 ~ 제69조
  • 지방공기업 경영평가규정 (행정안전부 훈령 제87호)

2020년도(2019년 실적) 경영평가 지표별 평가결과

2020년도(2019년 실적) 경영평가표
대분류 중분류 세부지표 평가방법 평가결과
배점 평점 등급 득점
Ⅰ.지속가능경영 소계 25.00 83.88 2 20.97
Ⅰ.지속가능경영 소계   14.00 82.07 2 11.49
리더십 1. 경영층 리더십 정성 5.00 84.20 2 4.21
2. 전략경영 정성, 정량 5.00 70.80 3 3.54
3. 혁신성과 정성, 정량 4.00 93.50 1 3.74
소계   11.00 86.18 2 9.48
경영시스템 1. 조직인사관리 정성, 정량 5.00 80.60 2 4.03
2. 재무관리 정성, 정량 6.00 90.83 1 5.45
Ⅱ. 경영성과 소계 40.00 89.20 2 35.68
Ⅱ. 경영성과 소계   17.00 92.43 1 15.71
주요사업 1. 시설유지관리 정성 5.00 75.40 3 3.77
2. 사업수입 정량 7.00 99.19 1 6.94
3. 1인당시설관리실적 정량 5.00 100.00 1 5.00
소계   13.00 89.93 2 11.69
경영효율성과 1. 대행사업비절감율 정량 8.00 83.63 2 6.69
2. 노동생산성 정량 5.00 100.00 1 5.00
소계   10.00 82.77 2 8.28
고객만족성과 1. 고객만족도 정량 10.00 82.77 2 8.28
Ⅲ. 사회적가치 소계 35.00 74.63 3 26.12
Ⅲ. 사회적가치 소계   8.00 90.63 1 7.25
일자리확대 1. 일자리창출 및 일가정양립 정성, 정량 8.00 90.63 1 7.25
소계   27.00 69.89 4 18.87
사회적책임 1. 소통 및 참여 정성, 정량 5.00 84.00 2 4.20
2. 윤리경영 정성 2.00 88.00 2 1.76
3. 인권경영 정성 2.00 88.00 2 1.76
4. 재난안전관리 정성, 정량 10.00 39.20 7 3.92
5. 지역상생발전 정성, 정량 8.00 90.38 1 7.23
평점 합 계 100.00 82.77 82.77
정성지표 45.00 83.22 - 37.45
정량지표 55.00 82.40 - 45.32

* 고객만족도조사 미실시에 따른 배점(10점) 총점 환산방식으로 산정

자료담당부서
기획경영팀
담당자
이동하
연락처
032-460-051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가족친화기관 인증 ISO45001